2025. 2. 8. 11:37ㆍ해외여행
○ 일 시 :2016년 9월 4일(일)~5일(월) 1박2일
후지산(3776m)은 일본을 상징하는 산이다.
시즈오카현과 야마나시현 사이에 위치한 후지산은 머리에 하얀 눈이 덮여 있어 신비스러운 자태를 뽐낸디고 한다.
다테야마(立山), 하쿠산(白山)과 함께 일본 3대 명산으로 불린다.
후시산은 기를 받을 수 있는 산이라 하여 여름이면 등산객들이 줄을 잇는다.
일본인들은 일생에 한 번은 꼭 후지산에 올라가야 한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등산로는 크게 4갈래가 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구간은 요시다구치(吉田口).
가와구치(至河口)라고 불리는 2,305m의 고고메까지 차를 타고 오를 수 있다.
정상까지 6시간 정도에 오를 수 있고, 하산하는 데는 3시간 정도 걸린다.
신고고메(新五合目)라 불리는 후지노미야(富士宮) 등산로도 2,400m부터 출발하여 최단거리로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등산 시간은 대략 4시간 정도면 오를 수 있다.
이밖에도 고텐바구치(御殿場口) 등산로, 스바시리(順走) 등산로 등이 있다.
우리는 요시다구치루트로 저녁8시 30분에 무박으로 올랐다.
8합목부터 많은 인파로 등산로가 정체되어 8시간 걸려 정상에 올랐다.
8합목부터 기온이 급감하여 자켓, 오버트라우져, 우비가지 꺼내 입어야 했다.
일행중 3명은 고산증으로 7합목에서 하산을 해야 했다.
5시가 넘어 떠오른 일출은 구름에 가려 큰 감동을 주지 못했다.
분화구 건너편에 있는 겐가미네봉(3,776m)은 하산후 되돌아갈 버스시간이 맞지 않아 포기해야 했다.
정상에는 지구 온난화 탓인지 만년설은 다 녹아 보이지를 않았고 화산재로 뒤덮여 풍광은 볼품이 없었다.
갈지자로 이어진 하산길은 3시간 정도 걸렸는데 등산로가 화산재로 뒤덮여 있어 좀 지루하다.
산아래 떠다니는 운무가 유일한 볼거리다.
후지산을 한 번 안 올라도 바보지만 두 번 오르면 더 바보라는 말이 있다.
고산증과 화산재로 덮여 있어 특별한 볼거리도 없고 등산의 매력이 떨어지기 때문인 듯 하다.
후지산 가는 버스를 타고 가다가 바라본 후지산
후지산은 멀리서 바라봐야 더 멋지다.
카메라로 당겨서 본 후지산.
후지산 고고매 휴게소에서 저녁을 먹고 8시30분까지 기다린다.
요시다루트 입구
요시다루트 입구
무박산행으로 후지산에 오르면 유일한 볼거리는 도심을 내려다 보는 야경뿐이다
오르던 길을 뒤돌아서 내려다본 도심 야경
2시간쯤 걸려서 올라온 7합목
여기까지는 큰 어려움 없이 오를 수 있다.
이제부터 8합목까지가 제일 길고 힘든 코스다.
후시산 정상까지 2.9km 225분 안내 표지판
3,000m 고산에서는 시속 1km 이상 속력을 낼 수가 없다.
고도 2,700m 7합목에서 3,100m 8합목 태자관까지 2시간이 안걸린다.
이제부터 고산증을 조심해서 천천히 올라야 한다.
8합목 백운장
고도 3,250m 8합목 원조실
여기까지는 힘든 기색 없이 싱글 벙글이다.
8합목 마지막 휴게소 3,400m에 3시에 도착했다.
졸음이 쏫아져 앉으면 일어나기가 힘들다.
이제부터 2시간 동안 사람이 너무 많아 정체되어 빨리 올라갈 수가 없다.
정체가 되어 조금 서있다 보면 깜박 깜박 잠이 들었다 깨기을 반복한다.
고산증으로 힘들어서 중간에 앉아 졸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눈에 띤다.
날씨가 너무 추워 앉아 있으면 저체온증이 사망할 수도 있으므로 등산안내인들이 군데 군데에서 소리를 질러서 깨운다.
정상아래는 사람이 세차게 불고 너무 추워서 잠시도 서 있을 수가 없을 정도다.
정상 직전
길이 정체되어 5시가 넘어 정상에 올라 왔지만 날씨가 흐려 아직 해는 보이지를 않는다.
구름이 끼여 환상적인 일출은 볼 수가 없었다.
화산재로 뒤덮인 정상
후지산 정상석
역광으로 다른방향에서 정상 인증
정상에 3명은 고상증으로 오르지를 못했다.
운무가 가득한 정상
하산길은 지그재그로 되어 있어 완만하나 볼거리가 없어 지겹다.
하신길 호보연자님과 함께
구름바다
고산증으로 고생하는 일행 배낭까지 메고 내려오다 힘이 들어 누워버린 멍키님
7합목 부근에서 정상에 못오른 일행들과 합류하여 간식을 먹는다
준비해간 현수막을 가지고 있던 몽키님이 정상에 못올라 7합목에서 아침 간식후 인증샷을 한다.
바운스님이 몽키님과 교대하여 일행 배낭을 메고 내려간다.
이번 후지산행 총무를 맡아 고생한 이쁜 마린님
산자락을 뒤덮은 운해가 멋지다.
하산길 볼거리는 이것 뿐이다.
중간에 30분 걸려 간식을 먹은 시간을 포함해서 2시간 30분 걸려 하산을 완료했다.
후지산 등산경비 정산내역 | |||||
월 일 | 내 역 | 수 입 | 지 출 | 잔 액 | 비 고 |
3/1 | 호보연자외 12명 회비수입 | 7,800,000 | 7,800,000 | 600,000*13 | |
6/2 | 마린외 1명 회비수입 | 1,280,000 | 9,080,000 | 640,000*2 | |
3/3 | 호보연자외 12명 항공권 구입 | 0 | 2,533,600 | 6,546,400 | |
6/2 | 마린외 1명 항공권 구입 | 469,200 | 6,077,200 | ||
6/9 | 히카리하우스 2박 숙박비 | 1,538,870 | 4,538,330 | ||
8/25 | 동부화재보험 여행자보험 가입 | 108,750 | 4,429,580 | ||
8/25 | 비상약품 구입 | 13,600 | 4,415,980 | ||
8/28 | 고소증약 처방 및 구입 | 100,300 | 4,315,680 | ||
8/28 | 도코모 일본유심 구입 | 14,900 | 4,300,780 | ||
8/31 | 070-7913-0096 가입비 | 2,200 | 4,298,580 | ||
9/3 | 초코파이 2박스 구입 | 10,650 | 4,287,930 | ||
9/3 | 김밥 15줄 구입 | 45,000 | 4,242,930 | ||
9/3 | 양주 1병 구입 | 84,000 | 4,158,930 | ||
9/3 | 나리타공항-닛포리 케이세이특급 | 172,863 | 3,986,067 | 15,450 | |
9/3 | 마츠야(松屋) 규동 석식 | 64,334 | 3,921,733 | 5,750 | |
9/3 | 닛포리-신오쿠보 전철 | 28,530 | 3,893,203 | 2,550 | |
9/4 | 엄니식당 조식 | 162,234 | 3,730,969 | 14,500 | |
9/4 | 신주쿠-후지산고고메 고속버스 | 453,138 | 3,277,831 | 40,500 | |
9/4 | 치카라규동,하나마루우동 중식 | 119,270 | 3,158,561 | 10,660 | |
9/4 | 생수 및 우롱차 구입 | 33,062 | 3,125,499 | 2,955 | |
9/4 | 맥도날드 아메리카노 | 16,782 | 3,108,717 | 1,500 | |
9/4 | 후지산고고메 휴게소 석식 | 93,984 | 3,014,733 | 8,400 | |
9/4 | 후지산 입장료 | 111,886 | 2,902,847 | 10,000 | |
9/5 | 하산후 포카리스웨트 | 11,188 | 2,891,659 | 1,000 | |
9/5 | 후지산고고메 - 신주쿠 고속버스 | 453,138 | 2,438,521 | 40,500 | |
9/5 | 엄니식당 중식 | 196,919 | 2,241,602 | 17,600 | |
9/5 | 신오쿠보-사야노유온천 전철 | 47,999 | 2,193,603 | 4,290 | |
9/5 | 사야노유도코로온천 12회권 | 100,697 | 2,092,906 | 9,000 | |
9/5 | 온천 타올 대여비 | 38,153 | 2,054,753 | 3,410 | |
9/5 | 사야노유온천-신오쿠보 전철 | 47,999 | 2,006,754 | 4,290 | |
9/5 | 엄니식당 석식(회) | 522,507 | 1,484,247 | 46,700 | |
9/6 | 요시노미야 조식 | 109,536 | 1,374,711 | 9,790 | |
9/6 | 신주쿠-우에노 전철 | 33,565 | 1,341,146 | 3,000 | |
9/6 | 멍키생일 축하케잌 구입 | 31,417 | 1,309,729 | 2,808 | |
9/6 | 우에노야부소바 중식 | 144,981 | 1,164,748 | 12,958 | |
9/6 | 아메요코시장 모찌떡 1박스 | 11,188 | 1,153,560 | 1,000 | |
9/6 | 노매드.태강 중식대 | 15,664 | 1,137,896 | 1,400 | |
9/6 | 우에노-나리타 케이세이특급열차 | 172,863 | 965,033 | 15,450 | |
9/6 | 햄버거 석식 | 126,028 | 839,005 | 11,264 | |
9/6 | 콜라 | 19,020 | 819,985 | 1,700 | |
9/6 | 콜라,밀크티외 | 3,132 | 816,853 | 280 | |
합 계 | 9,080,000 | 8,263,147 | 298,705 | ||
총 수 입 액 | 9,080,000 | ||||
총 지 출 액 | 8,263,147 | ||||
잔 액 | 816,853 | ||||
1인당 환불액 | 816,853 / 15 = 54,456 | ||||
정산후 1인당 확정회비 | 600,000 - 54,456 = 545,544 | ||||
원화사용액 | 4,921,070 | ||||
엔화사용액 | 3,342,077 | 298,705엔 * 11.1886 | |||
합 계 | 8,263,147 | ||||
* 원:엔 환율 ----- 11.1886원 적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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