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북4차(목천 동우아파트~제11탄약창 정문)

2023. 11. 25. 21:149정맥/금북정맥

- 산행일시 : 1월 19일 (토요일)

- 날 씨 : 맑음

- 산행거리 : 17km

- 산행시간 : 6시간 30분

- 산행코스 : 목천 동우아파트-왕자봉-돌고개-한치고개-고려산-덕고개-제11탄약창 정문)

오늘 구간에는 우리나라 남북을 관통하는 경부고속도로, 경부고속철도, 경부선, 1번국도 있다.

경부고속도로는 지하도로, 경부고속철도는 터널위로, 1번국도와 경부철도는 횡단하여 건너야 한다.

등산로가 300m 이하로 완만하나 산악용오토바이가  길을 망가뜨려 바퀴자국을 따라 걸어야 한다.

그래서 속도를 낼수가 없어 차령고개까지 가려던 계획을 달성하지 못하고 전의면 탄약창까지만 가야 했다.

산행구간중 지도상에 표시된 산은 고려산(307m)뿐이나 정상석은 설치되어 있지 않고 정자만이 서있다.

정맥의 마루금은 전의산 연수원, 에머슨골프장, 제11탄약창이 점유 하여 우회하여야 한다.

산행기점인 목천 동우아파트 갈림길

경부고속도로로 내려가는 계단

천안삼거리 가구공단앞 경부고속도로  지하도

왕자봉에 올라서면서 내려다본 천안삼거리 가구공단

무명봉에 이름달아주기 운동을 하고 있는 서래야님이 달아 놓은 왕자봉은 경부고속도로변에 있다.

오늘은 일행 10명이 오붓하게 봉고차를 타고 이동했다.

돌고개 오르막길

앞으로 가야할 고려산 능선

고려산에는 정상석은 없고 돌탑과 정자만 있다.

고려산 정상에 설치된 정자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군부대 연수원인 전의산연수원은 아래쪽으로 우회하여야 한다.

전의산연수원 정문

에머슨골프장 주차장 옆으로 우회하여야 한다.

에머슨주차장 정문입구

1번국도 덕고개 버스정류장

경부선 철길은 덕고개 버스정류장앞에서 무단 횡단하여야 한다.

경부선 철길옆 지하도

성요셉치매센터옆을 지난다.

이곳부터 군부대 지역으로 출입금지구간이다.

군부대 철책이 나올때까지 직진을 하였다.

군부대철책을 타고 내려오니 군부대 정문이다.

군부대 정문앞 도로를 타고 내려오면 성요셉치매센터 입구다.

아침에 출발한 목천까지 되돌아 가기 위해 1번국도 전의중학교앞 버스정류장까지 이동하였다.